대구 수성구, 저출산 극복 부문 우수상 수상
[대구=뉴시스] 대구시 수성구는 제20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저출산 극복 부문에서 우수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 제공) 2024.10.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제20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저출산 극복 부문에서 우수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2004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추진한 시책을 공모해 훌륭한 성과를 낸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대회다.
수성구는 ▲폐원 어린이집을 활용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초등 돌봄시설 운영 ▲아이뿐만 아니라 양육자도 보듬는 마을돌봄시설 등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대구에 있는 다함께돌봄센터 13개소 중 가장 많은 7개소를 운영하는 수성구는 대구시 최초로 야간·휴일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등 돌봄 공백 해소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양육자 눈높이에 맞는 체감도 높은 돌봄 사업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더 좋은 환경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의 양육 부담 완화에 힘써 저출산 극복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