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헌 작가 '웹툰 특강'…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연다 등[경남소식]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16일 오후 6시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경남웹툰캠퍼스 중앙홀에서 김태헌 작가를 초청해 '웹툰 시장과 비즈니스'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김태헌 작가는 네이버웹툰 '딥'을 연재했다. 그는 현재 피플앤스토리 웹툰총괄 이사로 재직 중이다.
김 작가는 웹툰 원천 IP(지식재산권) 콘텐츠를 활용한 시장 진출과 작품 홍보, 콘텐츠 시장 확대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한다.
웹툰에 관심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45명 마감이다. 신청 접수는 경남웹툰캠퍼스 누리집에서 네이버 폼을 통해 하면 된다.
◇경남지식재산센터, 'IP 창업클럽' 개최
창원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경남지식재산센터는 13일 오전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 호텔에서 'IP창업클럽'을 열었다.
행사에는 올해 진행한 'IP디딤돌 프로그램'과 'IP창업Zone' 수혜자, 각급 유관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초기 창업자를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마케팅 특강, 선배 수료생의 우수사례 발표, 창업기업들의 제품 전시로 진행됐다.
경남지식재산센터는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를 위해 매년 3·4회의 IP창업좀(Zone) 교육과 창업클럽(Club)을 운영한다.
IP창업Zone 교육은 매년 상·하반기에 개최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경남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