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간호학과 학술제 풍성…"특강·시상·전시"
논문·간호 질 향상 아이디어 등 65명 시상
[창원=뉴시스]27일 마산대학교 제44회 간호학과 학술제 행사 중 우수 논문 수상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마산대 제공) 2024.11.27. [email protected]
간호학과 학술제는 학생, 교수 등 1300명이 참여해 소속감과 자부심을 높이고, 병원이 바라는 간호 인재상과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소양 함양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손명숙 변호사의 '사례로 알아보는 의료법' 주제 특강으로 시작했다.
또 사례연구 부문 금상 수상자인 정아현·정하은(4학년) 학생이 'ST Elevation Myocardial Infarction, Type 2 Diabetes mellitus'를, 논문 부문 금상 수상자인 최문석·고서하·김가연·박다은·우소윤·이승주·장아영·조수민(3학년) 학생이 '간호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학습전이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했다.
간호 질 향상 아이디어 부문 금상 수상자인 이유진(2학년) 학생은 '자동멸균 장갑 착용기'를 소개했다.
이어 사례 연구, 논문, 간호 질 향상 아이디어, 핵심역량 경진대회, 환자 안전 및 감염 예방 활동, 학과 홍보 Shorts 부문 수상자 등 총 65명에 대해 시상했다.
간호학과 졸업생인 박인순 삼성창원병원 간호본부장은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간호 현장 스케치'를 주제로 특강했다.
간호학과 10개 동아리는 강의실에 부스를 마련해 지난 1년 간의 활동을 전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