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추미애 母子 무혐의에 반발…"친문무죄, 반문유죄"(종합)

등록 2020.09.29 14:35: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김기현 "절묘한 타이밍에 처리…특검 도입해야"

하태경 "추 장관 거짓말 확인…적어도 사과해야"

김문수 "정의 거스른 법치, 국민 분노에 불 질러"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세종-서울 화상으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9.29.  kmx1105@newsis.com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세종-서울 화상으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9.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검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아들의 군 휴가 특혜 의혹에 대해 불기소 처분한 데 대해 야권은 29일 친문 세력에 대한 '면죄부 주기 수사'라고 강력 반발하며 대여 공세의 고삐를 죄었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검찰의 추 장관 및 아들에 대한 무혐의 처분에 대해 "아주 절묘한 타이밍에 무혐의 처리를 했다"며 "지금 바로 추석연휴에 들어가는 데다가 대북규탄 문제 이슈가 불거져 있을 때 물타기해서 슬쩍 넘어가기 위해서 한 것이라고 본다"고 의심했다.

김 의원은 "어차피 이 사건을 조사할 때 특별조사반이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이야기했는데도 추미애 장관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호위무사' 같은 분들을 검사로 세웠다"며 "진상 조사를 위해서 나중에 다시 국정조사를 하거나 특별검사제도를 도입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같은 당 하태경 의원도 교통방송(TBS) 라디오에 출연해 "적어도 추 장관이 거짓말한 것은 확인이 됐기 때문에 사과를 해야 된다"며 "보좌관한테 대위 전화번호까지 줘서 연락해 보라고 그러고, 또 보좌관이 장관한테 한 보고 내용 중에 추 장관 아들 문제는 '예외적인 문제다'라는 표현도 있고, 이 사건이 의심스럽고 특혜가 있었다고 생각할 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었다는 건 확인이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또 "이번에 대위가 '(자신이) 휴가를 준 적이 없다'고 진술도 바꿨잖나. 이 부분에 대해 검찰에서도 무시했고 반드시 재수사를 해야 된다"며 "당직사병도 지금 고발한다고 했기 때문에 이 사건이 끝이 아니고 진실은 결코 묻을 수 없다"고 했다.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은 페이스북에 '추미애 장관 아들 황제 군복무 휴가 연장 의혹 검찰의 무혐의 처분', '추석맞이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고 적힌 게시물을 올렸다.

곽 의원은 "국민이 먼저가 아니라 평생 돈 벌어보지 않고 정권 놀이에 취한 베짱이가 먼저인 베짱이 천국이 되었다"며 "베짱이들은 거짓말해도, 법을 어겨도, 황제 휴가 가도, 가짜서류로 대학 입학해도, 부동산 투기해도, 국민이 총살 당할 때 아카펠라 공연을 즐겨도, 감염병으로 국민이 사망할 때 짜파구리 파티로 박장대소해도 되는 나라"라고 개탄했다.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은 논평을 내 "북한이 우리 해양수산부 공무원을 잔인하게 사살해 국민들이 충격을 받은 상황에 이목이 집중되고 추석 연휴까지 앞 둔 시점에 검찰은 수사팀 재구성 단 24일 만에 기습적으로 무죄로 수사를 종결했다"며 "짜맞추기 수사라는 것을 자인하듯 검찰은 수사과정에서도 '선택적 인권'을 적용했다"고 비판했다.

[서울=뉴시스] 이윤청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군 휴가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 수사관들이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압수수색을 마친 후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20.09.15.  radiohead@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윤청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군 휴가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 수사관들이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압수수색을 마친 후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20.09.15. [email protected]

김 대변인은 "추 장관이 개입한 내용에 대해 그 정황과 증거들은 차고도 넘친다"며 "그럼에도 검찰은 이를 외면하고 은폐하기에만 몰두한 것이다. 수사검찰이 '권력의 시녀'로 전락했다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라고 꼬집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김경재 총재와 김수열 회장을 8·15광화문집회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구속영장을 발부해서 구속시켰다"며 "반면, 추미애 기생충 무리들은 서울동부지검장 김관정이 무혐의 처분했다"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김 전 지사는 이를 '반문(反文·반문재인) 유죄, 친문(親文·친문재인) 무죄'로 규정하고 "민심과 정의를 거스른 법치는 국민의 분노에 불을 지르고, 역사의 심판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국방부(國防部)는 추방부(秋防部)가 된지 오래고, 법무부(法務部)는 추무부(秋務部)를 넘어 무법부(無法部)를 지나 해명부(解明部)가 되었고, 국정원은 다시 옛날로 돌아가 공작원이 되었다"고 개탄했다.

홍 의원은 "나라꼴이 4년 만에 이 지경에 이르고, 내 나라 내 국민은 이렇게 철저하게 무너진 나라에서 북에 사살 당하고 소각 당해도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어처구니 없는 나라가 되었다"며 "이런 무도(無道)와 패악을 저지하지 못하는 나라를 만든 우리의 죄가 참으로 크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