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고성군,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록 2023.11.10 05: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 독수리"

게르 전시관, 몽골에 서식하는 독수리, 늑대, 삵, 여우 등의 동물 박제 관람 및 독수리 실감 영상 볼 수 있어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오는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일원의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은 지난해 고성군에서 월동중인 독수리 무리.(사진=뉴시스DB).2023.11.09. sin@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오는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일원의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은 지난해 고성군에서 월동중인 독수리 무리.(사진=뉴시스DB).2023.11.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오는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일원의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은 몽골에서 경남 고성까지 월동을 위해 4000km를 날아온 독수리를 50m 이내에서 근접 관찰하고 독수리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독수리 먹이활동 모습 관찰 ▲독수리 모형 만들기 ▲독수리와 체험 활동하는 모습들을 찍어 나만의 탐조 사진첩 만들기 등이 있다.

게르 전시관에서는 몽골에 서식하는 독수리, 늑대, 삵, 여우 등의 동물 박제를 볼 수 있으며 영상관에서는 독수리 실감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체험객이 독수리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개인 누리 소통망(SNS)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후기를 작성하면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오는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일원의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은 한 학생이 독수리 고성방문을 관찰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3.11.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오는 1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일원의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하반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은 한 학생이 독수리 고성방문을 관찰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3.11.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고성 독수리 누리집(http://www.고성독수리.kr)을 통한 사전 예약신청으로만 가능하다.

한편, 고성군은 생태관광 활성화와 지역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독수리 체험 프로그램과 농업문화유산인 ‘둠벙’, ‘마동호 국가보호습지’ 등을 연계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4회 고성독수리 생태축제가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고성생태관광협회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