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합천 벚꽃음악회 29~31일 개최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 봉산면 청년회(회장 장기철)가 주최·주관하는 ‘제6회 합천 벚꽃음악회’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김봉리 일원(봉산파출소 ~ 봉산면사무소)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봉산면 김봉리 벚꽃길 일대를 배경으로 각종 체험행사, 먹거리 및 벚꽃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버스킹, 포토존, 소원카드 쓰기, 푸드트럭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야간에는 형형색색의 경관조명이 벚꽃터널과 어우러져 다채로운 분위기를 조성해 낮과는 달리 컬러풀한 벚꽃을 즐길 수 있다.
◇ 합천군, 제1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1일 합천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오는 31일 개최되는 ‘제23회 합천 벚꽃 마라톤대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제1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지역축제 및 옥외 행사 등 안전을 위해 관련 부서 공무원과 관계기관 관계자들이 사전에 수립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는 안전관리위원회 소속 심의 기구다.
실무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선기 부군수 주재로 부서별 관계자와 경찰·소방·전기·통신·가스 등 분야별 실무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 대책을 논의했다.
행사장 질서유지와 행사장 주변 및 마라톤 코스 교통 대책 등을 집중 검토했으며 행사장 안전관리 요원 배치 및 비상 연락체계 등도 함께 점검했다.
또 행사 전일인 30일에는 경상남도와 관계기관 합동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1일 합천읍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캠페인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참여한 합천군, 합천경찰서,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거창사무소, 합천군아동위원협의회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관련 홍보물을 배포했다.
아동학대는 물리적인 폭행뿐만 아니라 아이를 괴롭게 하는 정신적 폭력과 아이를 방치하거나 관심을 가지지 않는 방임도 해당한다. 합천군에서는 2018년부터 총 9건의 아동학대 신고가 접수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