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충청권 압승에 "예상보다 높은 지지율에 감사"
"지지율에 연연하기 보다 기대치에 최선 다할 것"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일 오후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충북·세종 순회경선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2021.09.05. [email protected]
이 지사는 이날 오후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종·충북 경선 개표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투표율이나 지지율에 연연하기 보다 국민 여러분이나 당원 분들이 저에게 기대하는 것이 있을텐데, 기대치에 맞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용광로 선거대책위원회 구상 계획에 반대하는 당 내 의견을 어떻게 설득할 것이냐'는 질문에 "아직 경선이 끝나지 않았고, 실제 전체 선거인단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에 어떤 결과를 보여주는 것처럼 생각하는 건 지나치다"며 "어떤 결과를 얻을 때를 가정해서 말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답했다.
오는 12일 공개 예정인 1차 선거인단 투표 결과와 관련해선 "선거인단 신청한 분이 60~70만이 된다. 그 분이 어떤 분들인지 알지 못하고, 결국 숫자가 늘어날수록 집단지성이 명확하게 발휘될 것이기 때문에 제가 할 일을 열심히 하고, 제가 가진 입장과 미래에 대한 계획을 잘 설명드려서 합리적인 판단을 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의 최대치"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충청권 순회 경선 누적 결과 총 투표수 7만6623표 중 2만1047표로 득표율 54.72%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