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브로드밴드,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 출시…"OTT 포털될 것"

등록 2022.01.25 10:51:06수정 2022.01.25 10:58: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웨이브·애플TV+ 등 OTT 5종 제휴…무료 채널 32개 제공
유·무선 인터넷 환경 모두 사용 가능…캠핑장서도 OTT 본다
미디어 서비스 외 게임·노래방 등 '홈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SK브로드밴드가 25일 선보인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각종 OTT와 스트리밍 채널·게임·노래방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플레이제트)를 25일 선보였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PlayZ는 OTT 시청과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등을 강조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크게 3가지의 핵심 기능을 갖고 있다.

PlayZ는 'OTT 포털'로서 국내외 주요 OTT(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의 콘텐츠들을 통합검색할 수 있고, 자체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제공해준다. 이를 통해 최근 국내외 OTT 플랫폼이 급증하면서 파편화돼있는 각 OTT를 한 눈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5개인 제휴 OTT를 점차 확대해나가 OTT 포털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손바닥만한 작은 크기(9.1㎝)이기에 거실에서 TV를 보다가 PlayZ를 방으로 가져와 모니터에 연결해 나만의 TV로 이용할 수도 있고 여행이나 친구집, 캠핑 등을 가서도 TV 화면만 있으면 평소 즐기던 OTT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무료 실시간 TV(FAST, Free Ad-supported Streaming TV)인 '채널Z'도 이용할 수 있다. PlayZ는 예능 11개, 드라마 7개, 영화 5개, 스포츠 3개 등 총 32개의 무료 채널을 제공한다. 특히 MZ세대가 선호하는 웹드라마, 카카오 오리지널 콘텐츠, 팬덤 기반 콘텐츠 등이 포함됐다.

미디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홈 엔터테인먼트'도 PlayZ의 특징이다. 가족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캐주얼 게임 21종을 즐길 수도 있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가기 어려운 노래방을 PlayZ 앱을 통해 집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OTT포털, 채널Z, 홈 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세 가지 기능 외에도 PlayZ에서는 안드로이드 TV OS(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 기능 및 음성 검색을 위한 구글 어시스턴트도 제공한다.

PlayZ는 유·무선 인터넷 환경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가 아닌 타 통신사 인터넷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TV뿐만이 아니라 PC나 노트북에 연결해서도 바로 쓸 수 있다. 와이파이나 휴대전화 테더링을 통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PlayZ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미디어 유저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의 사용시간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