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반려동물 시장 6조원…현대렌탈케어, 펫 전용 상품 강화

등록 2022.05.24 09:35:09수정 2022.05.24 10:06: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아베크 '펫 드라이룸' 렌탈 상품 출시
전용결합서비스 추가로 선보일 예정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아베크 펫 드라이어룸. (사진=현대렌탈케어 제공) 2022.05.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현대렌탈케어가 급성장하는 반려동물(펫) 렌탈 시장 공략을 위해 전용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현대렌탈케어는 반려동물 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 '아베크(Avec)'의 '펫 드라이룸'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베크 펫 드라이룸은 목욕 후 반려동물의 젖은 털을 말려주는 제품이다. 목욕이 끝난 반려동물을 네모난 상자(가로 61.3㎝ × 세로 64.6㎝ × 높이 66.7㎝) 형태의 본체 안에 넣으면 팬이 작동한다. 약 30분 간 젖은 털을 구석구석 건조시켜준다.

특히 살균·소독력이 강한 100밀리와트(㎽)급 '자외선 살균(UV-C LED)시스템'과 미세먼지보다 작은 0.3μm의 오염균까지 걸러내는 H12등급의 '헤파(HEPA)필터'도 적용됐다. 여기에 외출 후 반려동물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바람으로 털어내는 '에어 샤워(Air Shower)' 기능도 탑재됐다.

현대렌탈케어는 아베크 펫 드라이룸 렌탈 고객에게 의무사용기간(48개월) 동안 무상 AS(사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공기청정에 활용되는 4종 필터 세트를 연 1회(기간 중 4회) 정기배송해 준다.

제품은 기본형과 고급형 두 가지다. 고급형은 세 개면이 투명한 '3면 안심창'이 적용돼 반려동물이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보호자와 교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 특징이다.

현대렌탈케어가 반려동물 전용 렌탈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건 반려동물 시장 성장으로 관련 상품군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서다.

실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2015년 1조9000억원에서 2020년 3조4000억원 수준으로 급성장했다. 2027년에는 6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 2020년 '고양이 자동 화장실' 렌탈 상품을 출시하며 반려동물 용품 렌탈 시장에 뛰어들었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아베크 펫 드라이어룸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자동급식기, 급수기 등 펫가전 렌탈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료나 간식, 배변패드를 정기배송하거나 고양이 자동 화장실을 렌탈하는 등 '반려동물 전용 결합 서비스'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자식처럼 귀하게 키우는 가정이 늘면서 프리미엄 펫 가전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리미엄 펫가전 렌탈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들의 니즈(needs)에 부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