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B '홈쇼핑 모아보기' 월 1억4000만건 이용…전년비 245% 늘어

등록 2023.12.06 09:11: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B tv '홈쇼핑 모아보기', 17개 홈쇼핑 채널 한번에 볼 수 있어

누적 이용 건수가 17억건…"할인 혜택 등으로 이용 증가"

[서울=뉴시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3월 B tv에서 선보인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가 17억건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이용건수는 전년 대비 245%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포털 화면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3월 B tv에서 선보인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가 17억건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이용건수는 전년 대비 245%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포털 화면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3월 B tv에서 선보인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누적 이용 건수가 17억건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245% 늘었다고 6일 밝혔다.

홈쇼핑 모아보기는 가상채널인 62번과 998번을 통해 총 17개 홈쇼핑 채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SK브로드밴드는 이 서비스에 대해 "TV 화면 내 모바일 링크를 제공해 방송 중인 상품을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방송 예정인 상품도 미리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홈쇼핑 모아보기는 특별 기획전을 통해 B tv 전용 특가상품 할인 등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며 지난달에는 월 이용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한 1억4000만여건에 달했다고 전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는 TV 홈쇼핑 상품들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편의성과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이 시청자들에게 주효하고 있다"며 "현재 압도적인 TV 커머스 서비스 중 하나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B tv 홈쇼핑 모아보기를 더욱 고도화해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발전시켰다고 전했다. 홈쇼핑 모아보기 화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크게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는 동시에 홈 화면 상단에 독 형태의 쇼핑 메뉴를 신설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시청자는 쇼핑 메뉴를 선택해 B tv에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의 실시간 순위와 기획전 특가상품 등을 탐색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인입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자체 조사 결과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에 게재한 배너가 B tv 일반 배너 대비 약 2.4배 이상의 고객 인입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하고 홈쇼핑 업체와의 제휴 할인 이벤트도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TV 플랫폼 사업자로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홈쇼핑 업체와의 상생 방안을 고민하는 동시에 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의 업데이트는 계속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B tv 고객만족도 제고는 물론 홈쇼핑 업체의 실적 개선 등 동반성장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