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동구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 등
[광주=뉴시스] 광주 동구는 1일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 광주 동구 제공) 2024.02.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동구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동구는 '공기밥(공공과 기업이 밥이되는) 평생교육 프로젝트'가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정책상을 수상, 이밖에 16개 시·도 대표 단체장 상도 받았다.
공기밥 평생교육 프로젝트는 동구의 소상공인·대학명인·명장 달인 등 9명의 노하우를 지역민에게 동영상과 사례집으로 제작·배포·교육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광주 북구, '소상공인 종합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광주 북구는 오는 2일 오후 3시 북구청 2층 상황실에서 소상공인 종합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북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민금융진흥원과 협업해 자체 지원사업과 협업 기관별 지원사업도 안내해 설명회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설명회에서 소개될 지원사업은 소상공인 종합 컨설팅과 카드수수료 지원, 소상공인 3무(無) 특례 보증, 대출이자 차액 보전 등 수요가 높은 3대 분야 23개 사업이다.
[광주=뉴시스] 광주 북부소방서는 1일 사회복지시설 엠마우스 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 = 광주 북부소방서 제공) 2024.02.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 북부소방서, 공직자 봉사활동 실시
광주 북부소방서는 설 명절을 맞아 북구 소재 사회복지시설 엠마우스 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명절 전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을 함께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북부소방서 직원들은 이날 안전한 명절 연휴를 위해 시설 내 소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화재 위험요소를 점검했다.
또 위급상황을 대비한 소방안전교육과 함께 위문품도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