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울산 총선 후보들 "원격진료" "수사청 신설" "무상의료" 등 공약

등록 2024.03.27 14:39: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범수 "초진 비대면진료 체계 구축"

윤종오 "검찰독재 종식 입법안 추진"

이장우 "아이들부터 무상의료 실현"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국민의힘 서범수 울주군 후보가 2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27. parksj@newsis.com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국민의힘 서범수 울주군 후보가 2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27. [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4·10 총선을 14일 앞둔 27일 울산지역 후보자들이 앞다퉈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서범수 울주군 후보는  이날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주군 전역에 첫 진료부터 비대면진료가 가능한 원격진료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서 후보는 "코로나19 시기에 시작된 비대면진료는 햔재 제한적인 시범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다"며 "시범사업에 따르면 재진환자의 경우 비대면진료에 제한이 없지만, 초진환자는 도서산간벽지와 응급의료 취약지에서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울주군은 의료접근성이 굉장이 낮지만, 응급의료 취약지로 지정되지 않아 초진 비대면진료가 불가능하다"며 "이 같은 상황을 개선해 울주군민들이 첫 진료부터 비대면진료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통해 원활한 의료서비스 공급이 어려운 울주군 지역을 응급의료 취약지로 지정하겠다"며 "비대면초진이 가능해지면 각급 병의원에서는 회상통신 장비를 통해 환자를 원격으로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서 후보는 또한  "전자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을 위해서는 스마트경로당을 구축하겠다"며 "스마트 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등으로 국비를 확보해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노동당 이장우 울산 동구 후보가 2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27. parksj@newsis.com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노동당 이장우 울산 동구 후보가 2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27. [email protected]


같은날 진보당 윤종오 북구 후보는 "검찰독재를 조기종식 시키기 위해 5대 입법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먼저 검찰청법을 개정해 검사장 직선제를 도입하겠다"며 "검찰청을 기소청으로 전환하고, 수사청을 신설해 검찰 수사권과 기소권을 완전히 분리하겠다"고 제시했다.

또 "김건희 수사법을 추진하겠다"며 "대통령이 자신의 가족, 친인척 범죄를 감싸기 위해 거부권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대통령 결선투표제를 도입하겠다"며 "은행횡재세법으로 은행초과이윤을 환수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법정노동시간 초과금지법을 추진해 실질적 노동시간 단축을 이뤄내겠다"며 "야권 단일후보 윤종오가 이번에도 윤석열 심판의 기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노동당 이장우 울산 동구 후보가 2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27. parksj@newsis.com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노동당 이장우 울산 동구 후보가 2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27. [email protected]


이날 노동당 이장우 동구 후보는 "아이들부터 무상의료를 실현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건강보험 재정이 흑자로 집계되는 등 여력이 커진 만큼, 획기적인 건강보험 정책이 필요하다"며 "저출생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아이들부터 무상의료를 실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0~18세 이하 아이들의 건강보험 본인부담금은 약 1조8000억원이다"며 "지금의 건강보험재정에서 해당 연령층의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면 아이들부터 무상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저출생 정책 일환으로, 그리고 불평등 현실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아이들부터 무상의료를 실현해야 한다"며 "아이들은 각자가 처한 조건에 상관없이 국가가 최소한의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