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전 찾은 조국 "R&D 예산 삭감해 뭐하려는지 궁금"(종합)

등록 2024.03.28 18:57:43수정 2024.03.28 19:55: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전은 과학기술 중심, 과학기술 없이 지속성장 불가능"

"한동훈, 행정수도 이전 동의하는지 밝혀야"

정치를 개같이' 발언엔 "돼지눈에는 돼지만 보여" 대꾸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8일 오후 대전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에서 열린 '검찰독재 조기종식 대전시민과 함께 조국버스 발대식'에 참석해 지지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2024.03.28. joemedia@newsis.com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8일 오후 대전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에서 열린 '검찰독재 조기종식 대전시민과 함께 조국버스 발대식'에 참석해 지지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2024.03.28. [email protected]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8일 대전을 찾아 윤석열 정부의 R&D(연구개발) 예산 삭감을 성토하고,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을 직격하며 한 표를 호소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에서 열린 '검찰독재 조기종식 대전시민과 함께 조국버스 발대식'에 참석해 "대전은 과학기술의 중심지다. 과학기술이 없으면 대한민국의 지속적 성장이 불가능하다"며 대전 정서를 자극했다.

특히 "역대 정부에서 최초로 R&D 예산을 잘랐는데, 그 자른 걸 가지고 도대체 뭐하려는지를 모르겠다"며 "카이스트 졸업생이 그에 대해 항의를 했더니  입을 틀어막고 끌어냈다. 대전시민 여러분들이 투표를 통해 경고 내려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전날 한동훈 위원장이 국회의사당을 세종시로 완전히 이전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선 "수도를, 행정수도를 옮기는 것에 동의하는지 안 하는지를 밝혀야 한다"며 답변을 요구했다.

특히 "그 경우 당연히 포함되는 것이 뭐냐. 용산 대통령실이다. 용산 대통령실부터 옮겨라가 맞다"면서 "지역이 살아야 서울도 산다.지방분권, 지방균형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비례대표들이 28일 오후 대전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에서 열린 '검찰독재 조기종식 대전시민과 함께 조국버스 발대식'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2024.03.28. joemedia@newsis.com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비례대표들이 28일 오후 대전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에서 열린 '검찰독재 조기종식 대전시민과 함께 조국버스 발대식'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2024.03.28. [email protected]

"제대로된 처방을 하려면 대통령실은 세종으로, 그 다음에 각 사법행정기관도 각 주요 지역으로 옮기면 그게 진짜 지방분권"이라고도 했다.

한 위원장이 이날 서울 유세에서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며 사실상 자신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난한데 대해선 "돼지눈에는 돼지만 보인다"고 강도높게 받아쳤다.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 후보와 당원들이 버스를 타고 전국에 퍼질 것이다. 내일부터 전국을 돌며 득표 활동을 한다"면서 "거리에서 보면 많이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