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솔로곡 '3D',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뉴욕=AP/뉴시스]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8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의 록펠러 플라자에서 열린 NBC '투데이 쇼'에 출연해 공연하고 있다. 정국은 '투데이 쇼'의 시티콘서트 시리즈 중 하나로 뉴욕 중심가에서 단독 야외 공연을 펼쳐 히트곡 '세븐' 등을 열창했다. 2023.11.09.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곡 '3D'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억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5일 밝혔다.
'3D'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4시30분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넘겼다. 정국은 이로써 첫 번째 솔로 싱글 '세븐(Seven)'에 이어 '3D'까지 두 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3D'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와 '글로벌'(미국 제외) 9주 1위를 거머쥔 히트곡 '세븐(Seven)' 이후 발표한 신곡이다.
2000년대 중반의 힙합과 댄스를 기반으로 한 올드스쿨풍의 사운드를 정국이 자기만의 색깔로 소화한 알앤비 팝으로 닿을 수 없는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1·2·3차원의 시선이란 소재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뮤직비디오는 계단과 거울 등을 통해 차원을 뛰어넘어 사랑하는 너를 보고 싶다는 곡의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다채로운 시각 효과와 감각적인 카메라 무빙, 컷 전환이 극강의 세련미를 풍긴다.
정국의 솔로곡은 글로벌 차트에서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솔로 앨범 '골든(GOLDEN)'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서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정국은 지난해 12월 입대해 현역 육군으로 복무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