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녀의 1인 32역 '벽속의 요정' 공연
'벽속의 요정' 포스터
연극 '벽속의 요정'은 50여 년의 세월을 배경으로 배우 김성녀가 1인 32역을 소화하며 명연기를 선보인 작품으로 2005년 예술계 최고의 영예상인 올해의 예술상과 동아연극상 연기상 수상 및 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 3 선정을 비롯해 한국연극선정 2006 공연베스트 7로 꼽히며 작품성의 역사를 인정받았다.
전회 기립박수가 빠짐없이 나올 만큼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모든 관객과 평단이 호평과 지지를 보내는 흔치 않은 이력을 가진 작품이다.
2009년 6월에는 일본연출가협회 초청으로 원작자의 나라인 일본에서 상연하면서 일본 관객으로부터 흔치 않게 기립박수를 이끌어내며 '명작에는 국경을 초월한 감동이 있다'는 보편적 진리를 입증했다.
이 작품은 스페인 내전 당시의 실화를 토대로 한 원작이라는 점에서도 화제가 되었지만, 극작가 배삼식이 우리 상황에 맞도록 완벽하게 재구성·각색하여 당초 번안을 반대했던 원작자가 한국 공연을 보고 '또 다른 하나의 작품'이라며 극찬했다는 일화로도 유명하다.
극 중 총 12곡의 노래가 곁들여지는 이 작품은 연극과 뮤지컬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독특한 양식으로도 주목 받아왔다. 무엇보다 오랜 세월 연극과 뮤지컬, 마당놀이 무대를 두루 섭렵하며 축적해온 김성녀만의 연기력과 한국적 음색이 가장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김성녀의 뮤지컬모노드라마 '벽속의 요정'
여제(女帝)의 귀환, '배우 김성녀' 이 다섯 글자 외 더 이상의 수식이 필요하지 않는 김성녀의 신들린 듯한 연기와 국가대표 연출가 손진책의 절제되면서도 빼어난 연출, 동아연극상 희곡상과 대산문학상 수상 작가 배삼식의 탁월한 각색 등은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25-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