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성내2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 모집
【서울=뉴시스】서울 강동구청. (사진=뉴시스 DB)
성내2동은 지난해 '서울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으로 선정돼 올해부터 5년간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서울형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은 저층 주거지 도시재생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주민들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주차 및 쓰레기문제 해결,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의 마을의제사업 수행과 청년창업 공간 마련, 일자리창출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성내2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구성한다.
협의체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의견 제시,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지역자원 발굴 및 주민공모사업 수행 등을 추진하게 된다.
대상은 성내2동 도시재생 상업지역 내에 거주하거나 생업, 학업 등을 이유로 생활하는 사람이면 협의체에서 활동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11월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하거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성내2동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seongnae2)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시재생지원센터(070-7777-13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도시재생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큰 힘"이라며 "구에서도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