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원작 '알고있지만', 아시아 7개국 넷플릭스 1위 차지
12일 스트리밍 영상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알고있지만은 한국을 포함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대만, 태국 총 7개국에서 넷플릭스 티비쇼(TV Show) 카테고리 부문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 일본과 홍콩에서 2위를 차지, 월드와이드 티비쇼 차트에서는 9위에 이름을 오르는 등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연출 김가람, 극본 정원, 제작 비욘드제이·스튜디오N·JTBC스튜디오)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한소희 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송강 분)의 하이퍼 리얼리즘 로맨스를 그린다.
원작 웹툰인 '알고있지만'(글/그림 정서)은 지난 2018년 10월 네이버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해 2019년 7월 완결된 인기작이다. 섬세한 작화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선보여 연재 내내 독자 평점 9.9점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으며, 다양한 이해관계 속에 놓인 청춘들의 연애를 솔직하고 현실적으로 풀어내 2030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언어로 번역돼 해외에서도 인기 상위권에 오르며 활발하게 연재되고 있다.
한편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의 원작 웹툰은 네이버 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