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중구, 장롱 속 추억의 중구 사진 공모전 개최 등
[대구=뉴시스] 고여정 기자 = 장롱 속 추억의 중구 사진 포스터. 2022.06.16 (사진 = 대구시 중구)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고여정 기자 = 대구시 중구는 대구중구도심재생문화재단이 장롱 속 추억의 중구 사진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00년도 이전 중구의 모습 또는 생활상이 담긴 보존가치가 있는 사진, 앨범 등을 발굴해 지역사를 보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된 자료는 심사위원 논의를 거쳐 중구의 역사, 문화, 지역성이 잘 반영된 사진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진은 향후 중구 온라인 박물관 구축 및 향촌문화관 오프라인 기획전시에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8월31일까지이며 전자우편, 재단 사무실 우편 또는 방문 신청 하면 된다.
◇중구, 어르신 맞춤형 큰 활자 고지서 제작
대구시 중구는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터 어르신 맞춤형 큰 활자 고지서를 제작·발송한다고 16일 밝혔다.
중구는 65세 이상 노인 비율이 20% 정도며 다른 지역에 비해 고령 인구 비율이 높다.
이에 중구는 납세고지서 앞면 주요 부분의 활자를 확대 인쇄해 가독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7월, 9월 재산세, 8월 주민세 개인분 등 정기분 고지서에도 어르신 맞춤형 큰 활자 고지서를 제작해 발급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