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기장군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협약 체결 등
[부산=뉴시스] (왼쪽부터) 양해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 정종복 기장군수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기장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기장군은 30일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2023~2024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의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정종복 기장군수와 양해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3년부터 2년 동안 군에서 개최될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의 성공적인 운영과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대회 준비 및 경기 진행, 행정적 지원 등의 사항을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동래구, 2022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부산=뉴시스] 부산 동래구청 전경. (사진=동래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동래구는 오는 10월 7일부터 21일까지 구청에 등록된 개와 반려묘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광견병은 감염된 개에 물리면 신경증세를 동반하는 치명적인 전염병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예방접종은 반드시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맞아야 한다.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반려동물 소유주는 가까운 동물병원에 직접 방문해 접종 수수료 3000원을 내고 예방 접종하면 되며, 미등록 반려동물은 동물등록 후 접종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동래구 일자리경제과 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