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메타버스 엔진 개발사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
런던 소재 글로벌 리딩 기업…블록체인 게임 개발 협력
위믹스3.0 생태계 확장 가속화
위메이드는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위메이드는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메타그래비티는 런던 소재 글로벌 리딩 메타버스 엔진 기업이다. 2019년부터 수만 명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 분할 등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을 선보인 바 있는 헤이디언(Hadean)의 핵심 기술 인력들이 설립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데 함께 힘쓸 계획이다.
메타그래비티는 실감나는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백만 명의 이용자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케일링과 상호운영이 가능한 탈중앙 인프라스트럭처를 개발한다. 한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연산량을 혁신적인 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처리한다.
궁극적으로 데이터센터 규모의 분산화된 메타버스 인프라를 구축해 1000배 이상의 스케일이 가능한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위믹스3.0의 생태계 확장이 더욱 가속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