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무역협회와 6월1일 스타트업 페어 개최
[서울=뉴시스]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 (사진=KDB산업은행 제공) 2021.03.15. [email protected]
넥스트라이즈는 2019년부터 산업은행과 무역협회를 중심으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넥스트라이즈 2023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200여개 글로벌 대·중견기업과 100여개 이상의 벤처캐피탈 및 스타트업 간 일대일 상담, 400여개의 스타트업 및 글로벌 기업의 부스 전시가 계획돼 있다.
미래 모빌리티, 첨단 반도체, 인공지능(AI) 등 주요 미래산업 트렌드 세터 스타트업의 특별관이 설치되고 유니콘 창업자들의 토크콘서트, 산업별 전문가의 키노트 스피치, K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피칭대회 및 네트워킹 파티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4년간 넥스트라이즈를 통해 참가자들이 사업협력 및 투자유치 등 실질적 성과를 경험하면서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투자 침체기에 위축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가 다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