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우리동네 스타트업 교육생 모집
19일까지 주민 30여명 접수받아
금산군은 이달 19일까지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우리동네 스타트업 교육생을 모집키로 했다. 2023. 05. 08 금산군 *재판매 및 DB 금지
[금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이달 19일까지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우리동네 스타트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은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이재우)에서 맡는다.
지원 대상 및 선정 규모는 금산 로컬 스타트업 및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거점공간(카페, 전시, 녹색가게 등) 운영에 관심이 있는 주민 30여 명이다.
접수 방법은 금산군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 신청서를 현장 방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과정은 창업 개념과 마인드, 거점공간 및 주요 운영 사례, 로컬자원을 활용한 창업 활성화 방안, 사업 아이템의 적정성 검토, 사업 아이템 심화 및 구체화 등 도시재생과 연계한 창업에 필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시재생사업 및 거점공간 운영자를 발굴·육성할 수 있도록 특화자원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서 작성 등 맞춤형 교육이 추진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복안이다.
이재우 센터장은 “교육에 참여해 우수한 역량으로 교육을 수료한 분들에게는 추후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거점공간 운영자 모집 과정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후속 지원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