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해외판매 쑥쑥…아이허브, 상반기 178만개 돌파[중기소식]
[서울=뉴시스]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는 올해 상반기 K뷰티 품목 판매량 178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미지=아이허브 제공) 2023.06.16. [email protected]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는 올해 상반기 K뷰티 품목 판매량 178만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아이허브 자사몰 내 K뷰티 카테고리 제품 판매량은 약 178만5000개를 넘어섰다. 품목별로 클렌징, 세럼, 마스크팩 등 기초화장품이 판매 비중 90% 이상을 차지했다. 아이허브 사이트 내 K뷰티 제품의 지역·국가별 판매량 순위를 살펴보면 유럽 지역 1위(28%), 이스라엘 2위(24%), 사우디아라비아 3위(23%), 미국 4위(14%), 일본 5위(11%) 순으로 나타났다. 아이허브는 최근 K뷰티 제품 인기가 급성장 중인 중동 지역에 주목하고 있다. 중동 지역 중에서도 사우디아라비아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주목했다.
▲어반베이스는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홈 스타일링 서비스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래미안 입주민을 대상으로 신규 주거문화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결정했다. 어반베이스는 래미안이 새롭게 출시하는 온라인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프리미엄 홈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입주민 대상 사전 공구 서비스인 프리오더 몰에서는 아파트 입주 전 필요한 프리미엄 가구, 인테리어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할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은 카이스트(KAIST)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술을 활용한 교육 기술 및 플랫폼을 공동 연구 개발하기 위해 산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카이스트 전산학부 김주호·오혜연 교수, 산업디자인학과 홍화정·이탁연 교수, 디지털인문사회과학부 안소연 교수가 함께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교육 혁신 기술 개발 연구를 진행한다. 엘리스그룹은 올해 2억원의 연구 기금을 전달한다. 이들은 이번 연구로 확보하게 될 대규모 언어 모델 활용 교육 기술을 AI(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 개발에 접목시킬 예정이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미노띠는 서울 강남구에 '미노띠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올해 신제품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미노띠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의 경우 매장은 지하 1층과 지상 2층 총 3개 층 약 1000㎡(300여평) 규모다. 2층 메인 전시장에서는 미노띠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올해 미노띠 신제품 딜런을 만나볼 수 있다. 딜런은 미노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돌포 도르도니가 디자인한 모듈형 좌석 시스템이다.
▲경동나비엔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진행하는 '2023 녹색소비주간'에 동참하며 '나비엔에서 폼나게 녹색 사자' 캠페인을 실시한다. 경동나비엔은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콘덴싱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등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콘덴싱보일러 구매 고객은 프리미엄 온수매트를 추가로 받는다.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역시 이벤트 대상이다. 경동나비엔은 녹색소비주간 중 2차례에 걸쳐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은 제5회 홈런 창작상을 발표했다. 초등 부문 7편, 중등 부문 3편이 수상작으로 올랐다. '거북이 가방'과 '방울토마토', '겨울 팥빙수' 등 시와 소설, 수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이북 형태로 제작돼 홈런 학습기 내 홈런북카페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 전시된다.
▲퍼시스그룹의 의자 브랜드 시디즈는 지난 15일 서울 구로구청·구로문화원과 협약식을 열고 구로구 청소년 공부방 2곳에 베스트셀러 의자 'T50 AIR'를 후원한다. 시디즈는 구로구 개봉3동 청소년 공부방에 베스트셀러 의자 T50 AIR 128개를 후원해 낡고 노후화 된 의자를 교체한다. 또 올해 11월 재개관 예정인 구로5동 청소년 공부방에는 65개 의자를 새롭게 배치할 예정이다.
▲스마트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는 '뇌새김 더위크'의 1만500세트(약 71만권) 판매 돌파를 기념해 22일까지 뇌새김 더위크 삼행시 이벤트를 연다. 뇌새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뇌새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뇌새김' 또는 '더위크'를 활용해 영어를 주제로 한 삼행시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선정된 상위 3명은 뇌새김 학습용 태블릿PC와 뇌새김 더위크를 무료로 받는다. 참여자 중 70명에게는 추가로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골프장 IT솔루션 기업 스마트스코어는 지난해 대기고객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하고 있다. 대기고객 시스템은 후반 시작까지 앞에 몇팀이 대기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스코어의 고도화된 서비스 중 하나다. 스마트스코어 전체 제휴사 380여개 중 현재 93개소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들은 전체 제휴사 중 약 25%에서 사용 중인 대기고객 시스템을 연말 기준 50%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다.
▲헬스 테크놀로지 기업 필립스코리아는 박재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70여명이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한강 공원 일대에서 2시간 동안 플로깅(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것) 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환경 보존 캠페인의 취지에 맞춰 장갑, 집게, 쓰레기 봉투 등과 같은 정화 도구들을 직접 준비하고 개인 텀블러로 식수를 해결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16일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해 '아름다운가게'에 3000만원 규모의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물품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임직원 기부물품 450여점과 주방용품, 생활필수품 등을 포함한 직매입상품 269박스(2273점)를 추가해 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또 질병, 빈곤, 고독 등 위기취약계층에게 생필품을 제공하는 '나눔보따리' 캠페인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