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예능+판매방송"…공영홈쇼핑 공영라방, 뷰티 '라뷰쇼'[중기소식]

등록 2023.10.30 10: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공영홈쇼핑 공영라방 '라뷰쇼'. (로고=공영홈쇼핑 제공) 2023.10.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공영홈쇼핑 공영라방 '라뷰쇼'. (로고=공영홈쇼핑 제공) 2023.10.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30일 중소기업계 소식.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30일 오후 5시 유튜브형 라방 '라뷰쇼'(라이브커머스+뷰티의 합성어)를 운영한다. 예능과 판매방송을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이다. 디지털 판로 고도화를 위해 기획했다. 라뷰쇼는 뷰티·패션 전문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유튜브·네이버를 동해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쇼호스트 유진영이 나서 패션 뷰티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쇼호스트만의 비법을 공유한다. 첫 방송에서는 '미바 왕쿠션 시즌3'가 소개된다. 첫 방송을 기념해 모바일 주문 시 10% 할인과 적립금 10%도 제공된다.

▲홈앤쇼핑이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홈앤쇼핑이 즐겁다'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오픈하는 홈앤쇼핑 유튜브 채널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쇼핑을 연구하는 사람들인 '홈앤쇼핑 연구소'에서는 그 동안 알 수 없었던 내부 직원들에 관한 이야기와 각종 상품 정보, 쇼핑 팁 등을 공개한다. 패션·뷰티, 식품, 리빙 카테고리별 다양한 숏폼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유튜브 채널이 리뉴얼 오픈되는 30일 오후 8시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EPL) 토트넘 직관투어 테마 여행상품의 2차 앙코르 방송이 진행된다. 특별 게스트로 해외축구 분석 리뷰채널인 '새벽의 축구 전문가'를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페노가 출연한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은 30일 서울 구로구 바이오컴플릿을 방문해 바이오산업의 킬러규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국무조정실 규제혁신추진단 전문위원과 함께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규제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바이오컴플릿은 바이오 임상시험 연구분석 기업이다. 이들은 단백질 상용화와 관련된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기보는 초격차분야 첨단기술 기업들이 스케일업해 글로벌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품을 통해 집중 지원하겠다"며 "정부가 주도하는 글로벌 스탠더드 준칙주의를 이행할 수 있도록 첨단전략산업의 규제해소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서울지역 직원들과 토론 시간도 가졌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올해 창업기획자 산업 활성화 유공 포상 계획을 발표하고 11월30일까지 추천·신청을 받는다.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총 4점으로 구성된다. 민간형 우수 창업기획자(서울과 서울외) 각각 1점, 비영리형 우수 창업기획자(전국) 1점, 창업기획자 공로(개인) 1점이다. 선정 대상은 단체의 경우 등록 창업기획자로서 2년 이상 창업기업 발굴·투자, 보육 등 액셀러레이팅 활동을 통해 창업기획자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단체다. 개인의 경우 등록 창업기획자 소속 임직원(등록 전문인력)으로서 창업기획자 산업 정착과 생태계 활성화에 3년 이상 기여 공로가 있어야 한다. 신청 접수는 11월30일까지 제출서류를 갖춰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상은 12월19일 서울 여의도 IFC에서 개최될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 서밋'에서 함께 진행될 액셀러레이터 어워즈에서 시상된다.

▲한국벤처투자는 30일 서울 강남 조선 팰리스에서 '2023 한국벤처투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Initiative'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부처를 비롯해 벤처투자시장 주요 민간출자기관, 벤처캐피탈(VC) 등 벤처펀드 운용사와 ESG업계 종사자 총 120여명이 참석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UN PRI PE 총괄(Head of Private Equity) Aditya Vikram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등도 ESG를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국내 기업들은 현실적 어려움에 부딪혀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사회적 성과 측정을 통해 시장의 관심을 비재무적 가치로 확대시키고 ESG data 매트릭스 구축과 ESG 평가모델을 확립하여 단계적으로 지속가능 투자원칙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