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인형극 공연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권윤숙)는 13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탈 인형극 '헨젤과 그레텔' 공연을 했다.
영유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내용이 담긴 동화를 미디어가 아닌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인형극 공연으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의 영유아 340여명과 인솔교사 60여명이 참석했다.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문화공연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영유아기부터 문화의식과 문화예술관람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합천군, 2023년 우수 국산 밀 생산단지 선발대회 장려상 수상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2일 합천우리밀영농조합법인(대표 김상복)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한 ‘2023년 우수 국산 밀 생산단지 선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2023년 국산 밀 생산단지 72개소를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이 공동영농, 단지 규모화, 품질관리, 경영안정 등의 항목을 서면평가와 비계량 발표평가를 토대로 선정했다.
합천우리밀영농조합법인은 재배면적 및 참여농가 증대 등 단지 규모화와 정부수매 외 민간유통업체와 계약재배에 따른 민간 판매 유통실적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23회 합천지역자활센터 송년한마당 행사 개최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홍진희)는 지난 12일 ‘함께 만드는 세상, 더불어 사는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합천호관광농원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조삼술 합천군의회 의장 등 지역인사들과 자활사업 종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합천지역자활센터 송년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한 해 자활사업 및 사회서비스사업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를 시작으로 자활가족의 단합과 화합을 다지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합천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자활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자활사업 참여자 100여명이 청소, 양곡배송, 이동빨래방, 폐자원재활용, 영농, 식당 및 카페운영 등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