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초등학생 영어역량강화 캠프 마무리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최근 전문 연수시설인 사천시 인재니움에서 실시한 ‘초등학생 영어역량강화 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29일 밝혔다.
관내 6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참여한 영어캠프는 원어민강사가 직접 지도하는 영어몰입 수업을 비롯한 놀이를 통한 영어 활용능력 향상, 주변 관광지 문화체험 등으로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겨울방학 기간 실시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영어역량 강화는 물론 다른 학교 학생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전문 연수시설에 갖추어진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학교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도 됐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10명씩 소그룹으로 분반하여 개별 강의실에서 원어민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집중도와 참여도를 높였다.
◇ 함양군보건소,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 프로그램 운영지원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통해 관내 맞벌이 가정과 한부모가정 장애아동 및 특수교육 대상자 등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방학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에 대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는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함양군지회가 매년 방학 기간 장애아동에게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여 자립과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함양군보건소와 연계하여 이뤄지는 프로그램이다.
열린학교에서 함양군보건소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들에게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시술, 영양이론 및 실습교육, 올바른 손씻기 교육, 재활수업(장애아동 비만체조 및 작업놀이치료) 등 다양한 건강보건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 바르게살기함양군협의회, 염색 및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바르게살기운동 경남 함양군협의회(회장 서장원)는 최근 안의면 이전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염색 및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봉사활동에는 염색 기술 및 사진 촬영 기술을 보유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어르신들 염색을 진행하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장수사진 촬영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함양군협의회는 꾸준히 염색 및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어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