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대전동구 현역 장철민 공천…국힘 윤창현과 매치 성사
장철민, 3인 경선서 1위…대전동구 공천 확정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이 14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2.10.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재완 조성하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3일 대전 동구에 현역 장철민 의원을 공천하기로 했다. 장 의원은 오는 4·10 총선에서 국민의힘 윤창현 비례대표와 맞붙는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날 대전동구 재심 경선에서 장 의원이 1위로 경선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대전 동구에선 장 의원과 황인호 전 동구청장, 정경수 변호사 간 3인 경선이 치러졌다.
선관위는 앞서 대전 동구를 장 의원과 황 전 구청장 간 2인 경선 지역으로 발표했으나, 정 변호사의 컷오프 결과에 대한 재심 신청이 받아들여지면서 '결선 없는 3인 경선'이 열렸다. 이에 따라 경선 결과 발표가 당초 예정됐던 21일에서 이날로 미뤄졌다.
한편 강민정 선관위 부위원장은 브리핑에서 '중앙당 선관위원 2명 사퇴' 보도와 관련해 "전혀 사실무근이다"라며 "사실이 아니니 (보도)를 정정해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단독]민주, '라임로비' 이수진 이어 기동민도 경선 가닥…형평성 논란 커질 듯
- [속보]민주, 대전 동구에 현역 장철민 공천
- 민주당 울산시당 "북구는 소중한 자산…무공천 재고해달라"
- 민주당 울산 북구의원들, '동료 폭행 물의' 진보당 의원 사퇴 촉구
- 민주당 전주을 '5인 전략경선, 상위 2명 결선투표'
- 민주, 도봉갑 안귀령·홍성예산 양승조 공천…서대문갑은 청년경선(종합)
- 민주, 서울도봉갑 안귀령·부산수영 유동철·홍성예산 양승조 전략공천(1보)
- 민주노총, 도심서 2024년 투쟁 선포 "尹정권 퇴진 최우선"
- [속보]민주, 서대문갑 청년전략특구 지정…국힘 이용호와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