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임이자 의원, 정책소통 간담회…"국도비 확보 전략 수립"
문경시청 회의실에서 '임이자 국회의원과의 정책소통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문경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청 제2회의실에서 지난 21일 열린 간담회에는 임이자 의원을 비롯해 신현국 문경시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수석부의장, 시의원,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경시 올해 중점과제 및 신성장동력 TF전략 과제에 대한 추진 성과 보고에 이어 내년도 신규사업 국비확보 방안 마련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문경시는 숭실대 문경캠퍼스 유치, 주흘산 케이블카 및 하늘길 조성, 문경새재지구 관광지 개발사업, 농산물 도매시장 건립, 옛 쌍용양회 민간협력사업 등 핵심 현안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의 지원을 요청했다.
내년도 45개 사업 1814억원의 국도비 지원도 건의했다.
주요 국비사업으로는 폐광지역 관광자원화사업, 공공 열분해시설 및 직매립 제로화 처리시설 설치사업, 문경 역세권~국도3호선 연결도로 개설 등이다.
도비지원사업은 실내테니스 경기장 건립, 가은 양산천 체육공원 조성, 점촌농협 사과유통센터 시설현대화사업 등이다.
임이자 의원은 "지방 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문경시 역점사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시정 성과 창출을 통해 문경의 더 큰 변화를 이뤄내고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