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제175회 서부경남 친선 궁도대회' 성료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지난달 30일 거창스포츠파크 궁도장(아림정)에서 거창군궁도협회(회장 최양애) 주관으로 ‘제175회 서부경남 6개 시군 9개정 친선 궁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개회식에는 구인모 거창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김일수, 박주언 도의원, 표주숙, 신재화, 김향란 군의원, 유인환 거창군체육회장, 이기봉 경상남도궁도협회 부회장 등 궁도협회 관계자가 개회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대회는 거창, 사천, 함양, 산청, 합천, 의령, 하동 등 경남도 서부경남 6개군 9개정에서 300여명의 대표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해 전통 무예인 궁도의 역사와 가치를 활시위를 당기며 계승하고, 참가선수들의 실력과 열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 결과 단체전은 ▲1위 합천 의룡정 ▲2위 하동 옥산정 ▲3위 합천 죽죽정, 개인전은 ▲1위 노기룡(함양 호연정) 선수 ▲2위 지재원(합천 죽죽정) 선수, 이점봉(합천 의룡정) 선수가 ▲3위 이미화(하동 옥산정), 신정호(사천 수양정), 김광석(합천 죽죽정) 선수가 차지했다.
◇ 거창군-KBS진주 상반기 방송아카데미 운영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4일간에 걸쳐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거창군-KBS진주 상반기 방송아카데미’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 진행된 방송아카데미는 방송 현업에서 활동 중인 카메라 기자, 유튜브 제작 PD, 프리랜서 등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했다.
당초 군민을 대상으로 15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모집 하루 만에 20여명이 넘게 지원해 유튜브 교육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교육에는 거창한 홍보기자단 소속 블로그 기자, 영상기자, 농업, 평생 학습 활동가, 주부, 공무원 등 다양한 군민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한 23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수료자들은 내년도 거창한 홍보기자단에 지원 시 가산점 부여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거창군은 상반기 교육평가를 토대로보다 더 만족도 높은 교육을 준비해 ‘2024년 하반기에도 거창군-KBS진주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