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식]여름 관광지 바가지요금·무질서 행위 단속 등
[곡성=뉴시스] = 펄럭이는 전남 곡성군 깃발.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주요 관광지는 도림사 계곡, 압록유원지, 태안사 계곡 등 9개소이며 30여명의 행락 질서 계도 요원을 배치했다.
계도요원은 관광지 내 공중화장실 중점 점검, 피서지 생활 쓰레기 관리, 무단 투기 및 무단 취사 등 각종 무질서 행위 방지 활동을 벌인다.
또 주요 물놀이 관리 지역을 대상으로 각종 환경오염행위, 안전사고, 바가지요금 등을 집중 지도·점검도 실시한다.
섬진강기차마을 '하하호호 물총배틀' 이벤트
[곡성=뉴시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하하호호 물총배틀 이벤트'.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벤트는 매주 주말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각각 한 시간씩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벤트 부스에서 물총 대여가 가능하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2024년 곡성권역 이색[2色] 한마당'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수학, 생명과학, 세계시민, 인문사회 등 8개 영역에서 특강이 진행된다.
또 '탄소 중립과 세계시민'을 주제로 15가지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9월에는 옥과고등학교, 옥과 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해 옥과권역 이색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곡성=뉴시스] 곡성군, 공중위생 최우수 업소 선정.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2024년 공중위생업소 6곳 '더 베스트' 현판
최우수 업소는 객실 위생관리, 먹는 물 관리, 요금표 게시, 소독실시 여부 등의 평가에서 90점 이상을 받았다.
또 우수 15개, 일반 13개 업소는 등급에 따라 영업에 필요한 위생용품을 차등 지원했다. 평가 결과는 관광객들이 공중위생업소를 참고할 수 있도록 곡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한편 곡성군은 지난 4월 숙박업 20개소, 목욕장업 4개소, 세탁업소 10개소 등 총 34개 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 평가를 실시했다.
[곡성=뉴시스] 곡성 갤러리107 도예가 조일복 작가 개인전.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도예가 달꼴 조일복 작가 개인전
'밤(night)을 베낀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어둠 속 개개인의 서정과 조명이 주는 빛의 감성을 은은하게 표현한 도자기와 설치미술작품 30점이 펼쳐진다.
곡성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 작가는 전남도립대학 도예차문화과를 졸업하고 전남 공예대전에서 입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