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콘텐츠 최우수상'
[이천=뉴시스] 이천시가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이천시 제공)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기초자치단체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19~22일까지 열렸으며 119개의 자치단체, 72개의 유관 기관, 대만 등 해외 12개 국가 등 217개 기관·업체가 참가해 446개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컬(global+local)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정보를 공유했다.
이천시는 이천쌀, 이천쌀이 함유된 복숭아맛 쫀드기, 이천시 캐릭터(온이, 홍이, 도기, 아리) 물품 등을 전시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룰렛돌리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퀴즈를 통해 이천시 관광지를 소개하고, 이벤트 참여자들을 상대로 인터뷰와 10월 19일 열리는 이천 쌀문화축제도 홍보했다.
특히 19~21일에는 원용태 도예가의 도자기 물레를 시연과 즉석 도자기 제품을 증정해 호평을 얻었다.
이천시 관계자는 “여러 국내·해외 도시의 관광지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이천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천시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