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컨소시엄 '부천아테라자이' 200가구 9월 분양
전용 50·59㎡ 소형…분양가상한제 적용
[서울=뉴시스]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 금호건설㈜)은 오는 9월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부천괴안 공공주택지구 B2블록에서 '부천아테라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사진=GS건설 제공) 2024.08.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 금호건설㈜)은 오는 9월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부천괴안 공공주택지구 B2블록에서 '부천아테라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괴안동 68-4번지에 조성되는 부천아테라자이는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전용면적 50·59㎡ 총 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0㎡A 111가구 ▲50㎡B 19가구 ▲59㎡A 70가구 등이다.
부천아테라자이가 들어서는 부천괴안 공공주택지구는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일대 약 14만㎡ 규모로, 주택 1008가구(아파트 998가구, 단독주택 10가구), 근린생활시설, 주차장, 공공청사, 근린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양지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특히 부천아테라자이는 서울 항동지구와 마주하고 있고, 부천의 신흥부촌으로 꼽히는 옥길지구와 가까워 서울-부천 더블 생활권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양지초등학교가 있고, 항동지구 및 옥길지구 학원가도 가깝다. 서울시 제1호 공립수목원인 약 20만㎡ 규모의 푸른수목원, 괴안체육공원 등의 공원이 도보권에 있으며, 천왕산, 천왕산 가족캠핑장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 인근으로 1호선 역곡역이 있고 부광로, 소사동로 등의 도로망과 접해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광역 도로망도 가깝다.
홈플러스, CGV, 역곡남부시장, 스타필드 시티, 코스트코,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등 기존에 조성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실내는 3~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일부타입)가 적용돼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생활패턴에 따라 침실, 드레스룸, 서재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침실2 다목적공간(일부타입)과 ‘ㄱ'자형 주방에 다용도실로 이어지는 효율적인 주방동선 설계 등이 적용돼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청약은 부천 및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지역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 금액을 충족한 무주택자 및 1주택자의 세대주, 세대원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부천아테라자이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부천아테라자이는 부천과 서울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기존에 조성된 다양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선다"며 "여기에 자이와 아테라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고, 분양가상한제에 따른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