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한우인의 날 개최…'교육·친목 도모 등 화합의 장'
경품으로 송아지 내걸어 눈길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제7회 산청 한우인의 날 행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전국한우협회 경남 산청군지부는 지난 20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산청한우인의 날’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우수한 산청 한우 사육에 힘쓰고 있는 한우농가의 노고를 격려하고 단합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한우 송아지 2마리가 경품으로 걸린 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산청한우인의 날 행사에서 민형규 산청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의 한우산업 현황과 향후 한우 농가들의 대처방안 등에 대한 강의와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행운권 추첨에서 한우 송아지 2마리를 경품으로 내걸어 한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활력을 불어넣었다.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제7회 산청 한우인의 날 행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두만 (사)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장은 “한우 회원들의 단합과 소통의 장을 위해 산청한우인의 날을 개최하고 있다”며 “산청 한우 발전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화 군수는 “사료값 상승, 한우값 하락 등 한우농가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한우 사육과 농가소득에 필요한 수단을 강구하는 등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