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교육공동체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참가자 모집
[대구=뉴시스] 대구시교육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2019.03.02. [email protected]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는 오는 9월9일부터 10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린다.
26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육행정직 및 학부모 2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교육의 방향 및 변화와 관련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도 참여가 가능하다.
연수 내용은 ▲교육행정직원 대상 공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도재우 교수 ▲학부모 대상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제영 원장의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교육을 주제로 최근 교육 추세와 방향에 대한 특강과 학교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글,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3사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실습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디지털 과의존 예방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와 안내 부스를 운영하고 AI 디지털교과서와 관련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연수와 실습, 체험이 복합적으로 이뤄지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부모는 학교 누리집 안내를 참고하거나 신청 링크(https://vo.la/tbYDGL)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참석자에게는 기념품과 간식이 제공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시기를 거쳐 오면서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활용은 점점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디지털 대전환 시기 교육공동체와 교육혁신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AI 디지털교과서가 학교 현장에 제대로 접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