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서산의료원장 후보자 도덕성·경영능력 검증
청문회서 재정건전성·의료인력 확보 방안 등 송곳 질의
[홍성=뉴시스] 충남도의회 서산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도의회는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이하 인사특위·위원장 김석곤)를 24일 열고 김영완 서산의료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인사특위는 원장으로서 김 후보자의 자질과 도덕성, 리더십을 검증하고,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의료경쟁력 및 재정건전성 강화를 위한 경영 능력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특히 특위 위원들은 김 후보자에게 의사·간호사 등 부족한 의료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장기근속 방안, 도내 의료원의 현안 문제인 만성적자 해소 및 자생력 제고 대책 등에 대해 집중 질문했다.
김 후보자는 “서산의료원이 우수 의료진을 확보하여 최상의 진료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에게 선진적이고 신뢰받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또한 소외계층을 위한 필수의료 서비스 제공에도 소홀함이 없는 환자 최우선의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연임 포부를 밝혔다.
김석곤(금산1·국민의힘) 위원장은 “서산의료원은 공공 의료서비스 제공이라는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경영의 합리성을 추구해야 하는 등 조직과 경영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다”며 “도의회도 서산의료원이 당면한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도지사에게 송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