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네오핀, 코코네 그룹과 日 블록체인 시장 진출 나선다

등록 2022.12.06 10:37: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日 코코네 게임 IP 연동 등 글로벌 생태계 확장

양사 디파이 상품 출시 및 플랫폼 시너지 도모

일본 IT기업과의 협약으로 일본 진출 초석 마련

네오핀, 코코네 그룹과 日 블록체인 시장 진출 나선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일본 코코네 그룹 산하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포스트 보이저(POST VOYAGER)'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네오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트 보이저와 함께 손잡고 일본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기존 네오핀의 파트너사들에게도 일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포스트 보이저는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무이(MOOI)'를 통해 캐릭터 코디네이팅 플레이(Character Coordinating Play, CCP)를 활용한 P2E(돈 버는 게임) '메타 리블리(Meta Livly)'와 '클로 키스(Claw Kiss)', '장켄(Janken)' 및 무이 월렛(가상자산 지갑), NFT(대체불가토큰) 마켓 플레이스 '젤리미(Jellyme)' 등을 운영 중이다.

 CCP는 가상공간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코디하고, 친구들과 감정을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포스트 보이저의 모회사 코코네는 일본 아바타 꾸미기 앱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 중인 '포켓코로(Pokecolo)', '산리오(Sanrio)'의 공식 꾸미기 앱 '헬로 스윗 데이즈(Hello Sweet Days)', 패션 아바타 게임 '센실', 스토리형 퍼즐게임 '고양이 화가 냐호', 디즈니의 공식 꾸미기앱 '마이 리틀 돌(My Little Doll)' 등으로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CCP 게임 장르 1위 사업자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향후 양사는 네오핀 지갑에 코코네 그룹의 게임 IP(지적재산권)를 연동하는 등 온보딩을 진행해 생태계 확장을 진행할 방침이다. 양사는 네오핀과 무이 간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상품 출시는 물론 상호 플랫폼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디지털 자산 사업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포스트 보이저 역시 네오핀 파트너사들과 함께 웹2 유저를 웹3로 전환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포스트 보이저는 게임파이(Game-Fi),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무이'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의 성공적인 CCP 서비스를 웹3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모회사인 코코네는 2008년 설립 이래 CCP를 활용한 아바타 소셜 앱 장르에서 20개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체 누적 이용자 수는 1억 2900만 명에 달한다.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은 스테이킹(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가상자산을 맡긴 대가로 수익창출), 일드파밍(가상자산을 특정 유동성 풀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받는 대가), 스왑(교환)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네오핀의 모기업인 네오플라이는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다.

네오핀 관계자는 "포스트 보이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일본 블록체인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며 "포스트 보이저의 모회사인 코코네가 가진 IP와 무이 블록체인 생태계와의 상호 시너지를 기반으로 네오핀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트 보이저 관계자는 "네오핀과의 협업을 통해 양사의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궁극적으로 무이 네트워크와 네오핀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로 확대하기 위한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