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공대, 70주년 기념 국제 학술지 특집호 발간
미래 소재 산업 핵심 원천 기술의 연구 방향 제시
[서울=뉴시스] 사진 연세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광주 인턴 기자 = 연세대학교는 공과대학(학장 명재민)이 지난 23일, 연세대 공대 70주년을 기념해 국제 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에 특집호를 온라인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특집호에서는 연세대의 역사와 연세대 공대의 첨단 소재 관련 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현재 242명의 전임 교수와 약 2800명의 연구원의 성과 등을 담았다. 특집호를 저술한 이들은 재료·전자·화학 등 미래 소재 산업 핵심 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연세대 공대 교수 20명이다. 교수진은 20개의 리뷰 논문을 통해 첨단 과학 기술의 연구 방향을 분석하고 연구 전략을 조명했다.
구체적으로, 2차원 소재를 이용한 정밀 의학 생명공학·전자소자 기술을 비롯해 칼륨을 이용한 배터리 음극재 기술, 강유전체를 이용한 인체 공학적 플렉시블 기술 등을 대표 논문으로 다뤘다. 이와 함께 최근 연구에 대한 분석과 전략도 제시했다.
명재민 공과대학장은 "연세대 공과대학 7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특집호는 첨단 산업 기술의 핵심 원리를 정리하고 그 응용성의 확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다"며 "연세대의 혁신적인 기술을 알릴 좋은 기회였으며, 향후 미래 기술의 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