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올해의 IoT 프로젝트: 비알론, IoT 대회의 전 세계 수상작 발표
지난 한 해 진행된 세계 최고의 IoT 프로젝트들에서 선정된 16개의 수상작들은 여덟 카테고리로 나눠서 발표되었으며 그랑 프리 어워드도 포함
빌뉴스, 리투아니아, 2024년 10월 17일 /PRNewswire/ -- 유럽 소프트웨어 회사 구르탐(Gurtam)이 개발한 세계 최고의 IoT 및 차량 관리 플랫폼 중 하나인 비알론(Wialon)이 2024 올해의IoT 프로젝트를 뽑는 세계 대회의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이 수상작들은 두바이에서 열린 GITEX 글로벌을 앞두고 발표되어 전 세계의 획기적인 IoT 혁신을 축하했다.
올해의 IoT 프로젝트는 4회 연속 열렸다. 이 대회는 어떤 기술 기업과 텔레매틱스 서비스 제공업체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라도 참가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중요한 비즈니스 과제들을 해결하는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쇼케이스함으로써 비알론과 기타 IoT 솔루션들의 잠재력을 강조한다. 이 대회의 목표는 IoT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기업들이 IoT가 사업 운영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를 모색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올해 대회에는 45개국에서 100개가 넘는 프로젝트와 출품작이 경합을 벌였는데, 비알론이 진행하는 세계 대회의 목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IoT, 차량 및 자산 관리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쇼케이스하는 것이다. 수상작들의 다양성은 IoT 솔루션들의 전 세계 영향을 반영한다. 올해는 미국, 멕시코, 온두라스, 인도, 레바논, 케냐, 네덜란드, 나이지리아, 남아공, 타지키스탄, 튀르키예 와 기타 여러 국가들의 프로젝트를 대표한 16개의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이 프로젝트들은 IoT와 차량 관리 산업의 중요한 트렌드를 보여준다. 특히 실시간 모니터링, 연료 관리, 운전자 행동 추적을 통해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크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많은 프로젝트들이 운송과 물류 분야의 연료 도난 방지에서부터 공공 및 산업용 차량의 운행 표준 개선에 이르기까지 안전과 보안의 중요성을 부각한다. 그 외에도 지속 가능성이 연료 소비, 이산화탄소 배출, 운영의 전반적인 환경 영향에 대처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구르탐의 비알론 책임자인 알리악산드르 쿠시나우(Aliaksandr Kuushynau)는 이 대회의 범위가 커지고 있다는 점과 놀랍도록 혁신적인 솔루션들이 다양하게 전시된다는 점에 자부심을 표하면서 "비알론은 150개국에서 4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추적하는 가운데 계속 확장하고 있으며, IoT 산업의 진화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올해의 IoT 프로젝트 대회는 우리 파트너들의 놀라운 전문성에 상을 줄 뿐만 아니라 IoT 솔루션들이 전 세계 기업들에 미칠 수 있는 혁신적인 영향을 보여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 기업들과 공급망이 서로 효율적으로 협력하는 인간과 기계에 의존하면서 IoT와 텔레매틱스 기술은 이제 효율적인 사업 운영의 중추가 되었다. 오늘의 삶과 비즈니스를 뒷받침하는 방대한 차량, 기기, 장비는 신중한 관리, 복합 모니터링, 통찰력 있는 분석 및 실시간 대응을 필요로 한다.
비알론
바알론은 150개 국가에서 4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연결하고 그 위치를 추적하는 전 세계 최대의 IoT, 텔레매틱스 및 차량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 중 하나이다. 동 플랫폼은 2,700개 이상의 파트너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는데, 그들은 텔레매틱스 솔루션 제공사와 개발사, IoT 통합사, 차량 관리 서비스 제공사 혹은 보안 솔루션 제공사들이다.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2529773/Wialon.jpg?p=medium600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