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파라다이스시티, 비긴어게인 통해 '아트 호캉스' 명소 재확인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08-10 07:00:00  |  수정 2020-08-10 10:46:32
소향, '프루스트 의자'로 판타지 분위기
유럽 각국 안 부러운 3000여 아트워크 보유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파라다이스시티에서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를 촬영 중인 가수 소향
[서울=뉴시스] 김정환 기자 = 인천 중구 운서동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각국을 대체할 '예술 여행 명소'라는 사실이 또 다시 입증됐다. 

2일 방송한 JTBC 예능 프로그램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 디바 소향이 파라다이스시티의 상징적인 아트워크 '파라다이스 프루스트 의자'에 앉아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의 OST '네버 이너프'(Never Enough)를 열창했다.

파라다이스 프루스트 의자는 세계 산업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1931~2019) 유작이다. 가로·세로·높이가 각 4.5m에 달해 그의 프루스트 의자 작품 중 가장 거대하다.

파라다이스시티를 대표하는 '아트 스폿'이다. 의자 전체를 수놓은, 화려한 조각보 패턴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방문객 사이에 '인증샷' 필수 코스로 통한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파라다이스시티에서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를 촬영 중인 가수 소향
영국 작가 조너선 스위프트(1667~1745)의 소설 '걸리버 여행기' 속 '거인국'을 연상하게 하는 파라다이스 프루스트 의자의 웅장함과 화려함이 소향 무대에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해 한 편의 판타지 영화 장면을 연출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이미 '아트 호캉스 명소'로 평가받는다. 파라다이스 프루스트 의자를 비롯해 제프 쿤스, 데미안 허스트, 쿠사마 야요이 등 현대 미술 거장이 숨결이 느껴지는 3000여 아트워크 속에서 예술 감성 충만한 휴식을 누릴 수 있어서다. 리조트 안에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라는 상설 전시 공간도 운영 중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예술 본고장 프랑스, 이탈리아는 물론 일본 여행도 가기 힘들어진 요즘 예술의 향기를 안전하게 향유하는 데 최적 장소인 셈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프루스트 의자'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파라다이스시티는 이번 비긴어게인 무대처럼 누구나 현실 속 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며 "해외여행이 어려운 올여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예술과 즐거움 가득한 호캉스로 특별한 휴식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권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는 독보적인 아트워크 외에도 5성급 럭셔리 호텔,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이국적인 경관의 실내외수영장, 다양한 이벤트와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실내 광장 '플라자', 감성 가득한 야외 정원 '체스가든' '아트가든' 등 다채로운 시그니처 공간을 갖췄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2018년 17일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개관 기념전에 참석한 전필립 파라다이스그룹 회장과 미국 현대미술가 제프 쿤스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TV 드라마, 영화, 광고, 뮤직비디오 등 다수 화제작 촬영이 이뤄지고, 수많은 콘서트와 페스티벌이 열린 '한류 엔터테인먼트 성지'로 일컬어진다. 비긴어게인 외에도 방탄소년단(BTS) '방방콘' 등 언택트 힐링 콘텐츠는 물론 '호텔 델루나' '더 킹: 영원의 군주' '스카이 캐슬' '부부의 세계' 등 화제의 드라마에 배경으로 등장해 다채로운 매력을 과시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파라다이스시티 야경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문화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