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주목 이 학과]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 "다양한 분야 전문가 양성"

등록 2020.12.28 08: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증권, 보험, 부동산 융합 교육

현직 겸임교수 초빙, 실무중심 강의

전문가 초청 특강

전문가 초청 특강


[대전=뉴시스] 유순상 기자 = 21세기는 고도의 정보화·지식사회로 증권, 보험, 부동산과 같은 투자분야도 고도로 전문화되고 있다.

부동산은 전통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여전히 인기고 방카슈랑스나 인터넷 금융 복합금융상품 등이 확대되고 있다. 관련 인력 수요도 금융업계는 물론 일반 기업에서 증가하고 있다.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는 세계무역기구(WTO) 체제로 국내 금융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외국 금융업계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우수 부동산금융보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세계 금융을 선도하는 금융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해 경제학 및 경영학의 전반적인 이해 아래 부동산과 은행, 증권, 보험, 사이버금융 분야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과 은행, 증권, 보험  관련 기업 요구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 종사자를 겸임교수로 초빙, 실무중심의 강의를 하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의 부동산금융보험 전반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과 내 ‘공인중개사반’(부동산), ‘투자상담사반’(증권), ‘손해사정사반’(보험) 등을 만들어 지원한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과 분야별 지식을 결합·응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필요하다. 부동산과 금융, 보험과 같은 자산 분야는 상호 밀접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지녀 이 학과는 병행 학습을 통해 전문성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한다.

특히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주택관리사, 자산관리사, 투자상담사, 종합자산관리사, 손해사정사 등 전공 관련 1인 1자격을 취득하도록 교과 외 동아리 및 자율 학습 지도·지원을 한다.

학과 학생회장인 박지환씨는 "1학년때 부동산, 금융, 보험 기초적인 전공을 배우고 2학년때 자신의 적성에 맞게 3가지 전공 중 2가지를 선택 집중적인 전공 수업을 받을 수 있다"며 "3학년 2학기 말부터 IPP 장기현장실습을 신청, 취업과 실무경험, 전공학점 취득 등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는 재학중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로 지원하고 있다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는 재학중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로 지원하고 있다


3학년 한상지씨는 "우리 학과는 부동산, 금융, 보험을 한번에 배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며 "교수님들과 만나 취업과 , 진로 등을 상담, 많은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어 좋다"고 밝혔다.

◇정재호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장 "부동산, 금융, 보험 융합, 시너지 창출"
 
정재호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장은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우리 학과는 다양한 실용 지식을 교육하고, 준비된 전문인력을 양성,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입학하면 자신의 꿈을 활짝 펼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전국에서 유일한 학과가 아닌가.
 
"부동산과 주식은 전통적이고 가장 보편적인 투자 자산이다.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고령사회에 개인의 자산운용은 물론, 기업과 공공기관 자산운용이 매우 중요한 분야로 대두되고 있다. 또 선진 복지국가로 진입하면서 각종 질병과 생명, 사고, 상해 등에 대한 대응을 위해 보험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런 차원에서 부동산, 금융, 보험을 융합,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위해 과가 개설됐다.”

-재학생들 졸업후 진로는 어떤가.
정재호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장

정재호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장



"진로 영역은 다양하다. 부동산, 금융, 보험과 연계된 부동산개발회사, 자산운용회사, 은행, 저축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 연관 공공기관 등 많다. 본인의 열심히 하면 관련기관 취업이 충분히 가능하다."

-교육중 가장 신경을 쓰는 부문은.

"실용적인 학문이다 보니 사회진출에 앞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차별화된 경쟁력 갖추라는 취지에서다. 관련 자격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등의 부동산 분야와  금융FP, 손해사정사 등 금융보험 분야가 있다."

-당부하고 싶은 말은.
 
"우리 학과는 급속한 사회환경변화와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전통적인 부동산 중개·개발관리, 증권·채권투자, 보험설계 및 운용 영역에 더해 분야별 연계에 따른 복합영역이 요구하는 다양한 실용 지식을 교육하고 있다. 준비된 전문인력을 양성,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우리 학과를 선택하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끝>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