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민주당 강원도당 청년선대위원장에 여고생…'선대위' 구성

등록 2021.11.30 18:33:11수정 2021.11.30 23:28: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공동상임선대위원장 허영·이광재·송기헌 의원, 최윤 민주평통자문회의 부의장
공동선대위원장 외부인사 김기석 교수, 변유정 연출가
대변인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 최혁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관리이사 현안대응TF 단장 김용철 전 강원도 대외협력관
법률지원단장 이현지 변호사, 정책기획단장 이재현 교수
직능본부장 주대하·김경식 강원도의원
유세본부장 김진석·박병구·윤지영·권순성 강원도의원

associate_pic

[춘천=뉴시스] 김경목 기자 = 3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운영위원회가 춘천시 민주당 강원도당에서 제10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있다. 운영위는 더불어민주당 강원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제공) 2021.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 김경목 기자 =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30일 오전 제1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 강원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공동상임선대위원장에는 허영·이광재·송기헌 의원과 최윤 민주평통자문회의 부의장이 맡기로 했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배선식(강릉)·이동기(속초인제고성양양)·김주환(홍천횡성영월평창) 지역위원장과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한금석 전 강원도의회 의장, 김우영 대선 선대위 대변인이 맡았고 김기석(강원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와 변유정(46·여) 연출가가 외부인사로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됐다.

청년공동선대위원장에는 강릉여고 3학년 최미정(18)양과 감리교신학대학 총학생회장 출신의 조재규(31)씨, 상지대 영문학과 출신의 엄지나(34여)씨가 임명됐고 농업전문스타트업 록야㈜를 운영하는 박영민(37)씨가 외부인사로 청년공동선대위원장이 됐다.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과 최혁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관리이사가 대변인에 임명됐고, 김용철 전 강원도 대외협력관이 현안대응TF 단장이 됐다.

이현지 변호사가 법률지원단장에, 이재현 강릉원주대 교수가 정책기획단장에 임명됐다.

주대하(속초)·김경식(영월) 강원도의원이 직능본부장에, 김진석(평창)·박병구(원주)·윤지영(춘천)·권순성(원주) 강원도의원이 유세본부장에 임명됐다.

강원도당 사무처에서는 김철빈 사무처장이 종합상황실 상황실장, 김완규 조직국장이 조직팀장, 김애경 홍보공보부국장이 공보팀장을 맡았다.

강원도당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 강원 대전환 선대위는 드림 원팀을 시작으로 국민 통합을 이루는 통합 선대위, 모든 국민에게 민주당의 문을 여는 개방·플랫폼 선대위, 국가 미래와 비전을 제시하는 미래 선대위라는 중앙당 선대위 구성 원칙에 따라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위해 완전히 융합되는 선대위로 효율적으로 일하고 실질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집행 강화형 선대위'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oto31@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