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레드브릭,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 'NFT 챌린지' 개최

등록 2022.01.27 14:50: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나만의 가상 공간을 만들고 NFT 발행 기회
3D 작품 만들 수 있다면 누구나 참가 가능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레드브릭 월드 NFT 챌린지. (사진=레드브릭 제공) 2022.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3차원(3D) 월드맵 창작 공모전 '2022 레드브릭 월드 NFT 챌린지'를 개최하고 대회 우수작으로 첫 대체불가능토큰(NFT)를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본 행사는 3D스튜디오 베타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개최하게 됐다. 3D스튜디오에서 자신만의 세계관을 투영한 월드맵을 제작하는 메타버스 공모전이다.

레드브릭은 최근 자사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위즈랩'을 '레드브릭'으로 리브랜딩하고 3D스튜디오를 오픈했다. 3D스튜디오는 손쉬운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3D 가상 공간을 빌드할 수 있는 3D 창작 툴로, 오는 3월 정식 론칭 예정이다.

특히 대회 공모작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NFT 발행 기회가 주어진다. 레드브릭은 상반기 수익구조 형성의 필수 기반이 될 NFT를 제작·판매하는 서비스를 계획 중으로, 이번 대회 수상작을 레드브릭 최초의 NFT로 발행하기로 했다.

공모작은 레드브릭이 제공하는 3D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창작물이어야 하며, 창작자의 세계관이 잘 구현된 개성 넘치는 3D 월드맵이면 된다.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신청 받는다. 1인당 하나의 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출품작 접수는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레드브릭이 제공하는 3D스튜디오를 통해 자신만의 월드맵을 제작 후, 월드 NFT 챌린지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완성된 월드맵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도 홍보가 가능하며, 월드 방문자 수가 높은 유저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4일 오후 6시까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NFT 발행 특전과 함께 수상 내역에 따라 별도의 장학금도 제공한다. 수상 내역 및 장학금은 ▲대상(1팀) 100만원 ▲우수상(4팀) 50만원 ▲장려상(5팀) 10만원 등이다. 수상 결과는 오는 3월2일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NFT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창작물을 인정 받고 좀 더 능동적으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어 레드브릭 플랫폼에 도입을 결정했고, 미래의 인재로 주목 받고 있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자 월드 NFT 챌린지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메타버스 창작 대중화를 기업 목표로 삼고 있는 레드브릭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툴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며, 이번 챌린지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3D 작품이 출품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