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미래희망단 전북단 출범... 이낙연 “이재명 승리가 지방의 승리”

등록 2022.01.28 15:21:51수정 2022.01.28 16:31: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28일 전북 전주에서 지역조직 핵심인사 등 200여명 모여 출범
이낙연 특강, 민주당 승리 이유 3가지와 정권재창출 결의·각오 다져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8일 전북 전주시 전북일보 신문사 화하관에서 열린 조직본부 미래희망단 전북본부 출범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2022.01.28. pmkeul@nwsis.com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위원장으로 있는 ‘미래희망단’ 전북단 조직이 출범했다.

민주당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미래희망단 전북단(수석총괄단장 송재복)은 28일 전북일보 2층 화하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정권재창출에 대한 결의와 각오를 다졌다.

전북 지역조직 핵심인사들이 모인 이날 전북단 출범식은 이낙연 위원장을 비롯해 이병훈 미래희망단 책임의원(광주 동남구을), 이관행 미래희망단 총괄단장, 고종윤 미래희망단 중앙단장, 송재복 미래희망단 전북수석총괄단장 등 200여명이 참석,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먼저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전달한 축사를 통해 “미래희망단 전북단의 출범을 축하하고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되기까지 큰 성과를 만드신 이낙연 전 대표님과 함께하게 돼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다”며 “4기 민주정부 창출과 더 밝은 미래로 국민이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다 해달라”고 했다.

이어진 특강에서 이낙연 위원장은 코로나19 팬더믹이라는 위기상황에서 국정을 원활히 운영할 새로운 민주정부가 꼭 필요함을 강조하고 대선승리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낙연 위원장은 “이번 대선 분위기가 몹시 무겁고 냉랭한 것에 대해 저의 책임도 없다 할 수 없어 죄송하다"고 말문을 연 뒤 ”아무리 무겁고 냉랭하더라도 대통령과 국정을 책임질 세력을 선택해야한큼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을 다시 선택하자“며 민주당을 선택해야 할 이유 3가지를 제시했다.

이 위원장이 밝힌 3가지 민주당 선택 이유로 먼저 심각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이 가장 급선무로 지금껏 함께 해 왔던 사람이 계속해야 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28일 전북 전주시 전북일보 신문사 화하관에서 열린 조직본부 미래희망단 전북본부 출범식에 참석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2.01.28. pmkeul@nwsis.com

그는 “방역에 관한 한 대한민국은 잘 해왔다. 이것마저 흔들리면 안되는 상황에서 경험없는 사공에게 노를 맡길순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 직선제가 진행된 35년간 상대 당이 20년을 민주당이 나머지를 집권했지만 저는 1초의 주저함도 없이 민주당이 잘했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한 후 “물론 민주당의 부족함이 많지만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을 거치면서 민주당의 역량이 커졌다”고 말했다.

끝으로 "주민 친화적이고 약자에 대한 배려가 많은 민주당을 선택해야 한다”고 밝히며 “우리 지방을 위해서 민주당이 승리하는 것이 더 이익이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대위 조직본부 산하 조직인 미래희망단은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중앙단 출범식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