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EPL득점왕 손흥민, 벤투호에서도…네이마르와 6월 대결

등록 2022.05.23 10:50: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EPL 득점왕 손흥민, 6월 국가대표 평가전 명단 포함

벤투호, 다음달 브라질·칠레·파라과이 등과 평가전

부상 김민재·이재성 제외…조유민·김동현 첫 발탁

associate_pic

[노리치=AP/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후반 25분 팀의 네 번째 골(22호)을 넣고 있다. 손흥민은 5분 후에도 환상적인 골(23호)로 멀티 골을 기록하며 팀의 5-0 대승에 기여했고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공동으로 득점왕에 등극했다. 토트넘은 리그 4위로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냈다. 2022.05.23.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토트넘)이 6월 브라질과 A매치에 출격, 세계적인 공격수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와 대결을 펼친다.

대한축구협회는 23일 오전 6월 네 차례 A매치 평가전에 출전할 소집 명단 28명을 발표했다.

당연히 손흥민도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이날 영국 노리치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2021~20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시즌 23호골(리그)을 신고,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1992년 출범한 EPL에서 아시아 선수가 득점왕에 오른 건 손흥민이 최초다.

유럽 5대 리그로 불리는 EPL,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리그1, 이탈리아 세리에A를 통틀어서도 아시아 첫 득점왕이다.

6월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세계 최고 리그 득점왕의 기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브라질과 대결에선 네이마르와 대결을 펼친다. 브라질축구협회가 발표한 6월 소집 명단에 포함됐다.

다른 유럽파 황희찬(울버햄튼), 황의조(보르도), 정우영(프라이부르크)도 이름을 올렸다.

associate_pic

[파주=뉴시스] 추상철 기자 = 파울루 벤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7일 오후 경기 파주 NFC(축구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2.04.07. scchoo@newsis.com

알려진대로 핵심 수비수 김민재(페네르바체)와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은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K리그서 활약으로 발탁 여부에 관심을 모았던 주민규(제주), 이승우(수원FC)의 이름은 없었다.

벤투호는 다음달 네 차례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월 이란, 아랍에미리트(UAE)와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이후 약 두 달 만에 모이는 것이다.

6월2일 브라질(서울월드컵경기장)을 시작으로  6일 칠레(대전월드컵경기장), 10일 파라과이(수원월드컵경기장)와 대결한다.

14일 한 차례 더 평가전을 가질 예정으로 상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애초 아르헨티나가 유력했으나 무산되면서 대체 팀으로 아프리카 국가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집 기간이 길고, 경기 수가 많아 선수단 규모는 평소보다 많은 28명으로 정했다.

벤투 감독은 앞서 "빡빡한 일정에다 상대 팀들의 퀄리티를 고려할 때 많은 수의 선수를 소집해야 한다. 유럽은 시즌이 끝난 상황이라 선수들이 지쳐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벤투 감독은 월드컵 최종예선 종료 후 꾸준히 K리그 현장을 찾으며 새 얼굴 찾기에 집중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벤투호 6월 A매치 평가전 일정. (캡처=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28명 중 수비수 조유민(대전), 미드필더 김동현(강원)이 처음으로 대표팀에 승선했다.

◇축구 국가대표 6월 소집 명단(28명)

▲골키퍼 =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김동준(제주), 송범근(전북)

▲수비수=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정승현(김천), 조유민(대전), 홍철(대구), 박민규(수원FC), 김진수, 이용, 김문환(이상 전북)

▲미드필더 =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정우영(알 사드), 김동현(강원), 황인범, 나상호(이상 서울), 백승호, 김진규, 송민규(이상 전북), 고승범, 권창훈(이상 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공격수= 황의조(보르도), 조규성(김천)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