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합창·문인화 강좌 운영
11일부터 29일까지 교육생 모집
경남 창녕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즐겁고 아름다운 합창 생활'은 오는 6월3일부터 10월27일까지 발성 연습, 기초 가곡부터 합창곡까지 성악 단계별 강좌가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문화예술회관 내 소공연장에서 진행하며 모든 교육이 끝나면 성과발표회를 통해 가족, 지인들 앞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다.
'묵향(문인화 강좌)'은 오는 6월3일부터 9월2일까지 사군자 이론, 붓 사용법의 기초, 먹색 조절법 등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1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창녕문화예술회관 내 세미나실에서 진행하며 교육이 모두 끝난 후에는 문예회관 전시실에 직접 그린 작품들을 일정 기간 전시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두 강좌 모두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하며 군에 거주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원은 한 기수당 20명으로 두 강좌, 두 기수 총 80명이며 별도의 참여비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신청은 창녕군 누리집(www.cng.go.kr/life/edu/00004234.web), 현장 신청(창녕문화예술회관 관리사무실), 전화(055-530-1911) 모두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문예회관 교육프로그램이 지역민의 정서 함양에 보탬이 될 뿐만 아니라 건전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