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창소식]군, 2024년 청년 월세 지원사업 시행 등

등록 2024.04.19 09:17: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 완화와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 청년 월세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심사를 통해 5월 말 37명을 선정해 가구당 월 최대 15만원씩 10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며, △공고일 기준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세대주인 가구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 △임차보증금 1억 원 이하, 월 임차료 60만 원 이하의 주택이라면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국토부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과 중복지원이 불가하고 주택소유자, 직계존속의 주택 임차, 기초생활수급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 체의 청년 주거지원 사업 참여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경남바로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인구교육과 방문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또는 거창청년사이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사항은 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055-940-8818)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24 거창군수컵 리틀K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20일부터 21일, 그리고 27일부터 28일까지 총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2024 거창군수컵 리틀K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한국유소년축구교육원이 주최하고 (사)한국유소년축구교육원과 거창군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09개 축구팀(초등부 102개 팀, 중등부 7개 팀) 16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4개 팀이 한 조로 편성되어 예선 성적에 따라 으뜸조와 버금조로 구분해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거창군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단과 유소년 축구대회 특성상 많은 학부모들의 방문이 예상되며 경기가 없는 휴식시간에 창포원, 수승대, 항노화힐링랜드 등 지역 대표 관광지를 방문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와 홍보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안정적인 대회 운영,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대회 참가팀들뿐만 아니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힐링과 스포츠 도시 거창’ 이미지를 적극 홍보하여, 축구대회와 전지훈련의 최적지 거창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 거창군, 청소년 응원 캠페인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최근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앞 ‘책 읽는 공원’에서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거창 JCI-Korea의 협업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경남 청소년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캠페인은 ‘청소년이 행복한 경남’을 주제로 경남도 내 18개 시군의 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JCI-Korea 경남·울산이 참여하여 동 시간대에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행사는 관내 보호 체계 및 청소년안전망을 확립하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 가정 밖·위기청소년의 비행·탈선을 예방 더 나아가 고립·은둔으로 폐쇄적인 삶을 살고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건강한 청·장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