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 준공 등
소형농기계(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사업소는 연면적 1040㎡ 규모 2개동(본관 800㎡ 2층, 비가림시설 240㎡ 1층)으로 구성했다. 트랙터 등 37종 67대의 임대농기계를 갖추고 있다.
농기계 임대를 위해 먼 거리를 다녀야 했던 제천 동부권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농기계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전동·신백동 주민건강조사
충북 제천시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전동과 신백동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정신건강조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와 센터는 매년 2개 동을 선정해 우울증검사, 스트레스 검사 등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해 발굴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31일 청전동 이형아파트를 시작으로 9개 아파트 단지와 청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검사를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신백동 주민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천문화재단, 상주 작가와의 문학 프로그램 스타트
제천문화재단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 작가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희곡 분야 박주리 작가를 상주작가로 선정한 재단은 작가의 방을 마련해 안정적인 작가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산책도서관과 연계한 시민 대상 문학 기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에서 활동 중인 박 작가는 1995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먼지아기'로 등단했다. 플라워, 꽃신 그 길을 따라, 기호 실종 사건 등의 작품을 썼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