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소식]군 "사과나무 분양합니다" 등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장수군은 오는 8일부터 장수사과시험장 홈페이지(myapple.go.kr)를 통해 사과나무를 도시민에게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2018.01.03.(사진=장수군 제공) [email protected]
전북 장수군은 오는 8일부터 장수사과시험장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나무를 도시민에게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도시민에게 농촌체험 기회 제공과 수확의 기쁨을 주기 위한 것으로, 분양은 사과시험장 1000그루와 농가 2500그루 등 3500그루를 1주당 5만∼10만원에 분양한다.
분양받은 나무는 그루당 15kg∼30kg의 수확을 보장한다.
특히 분양에 참여한 시민들은 장수사과시험장 홈페이지(myapple.go.kr)를 통해 사과나무 생육과정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꽃 따주기, 열매솎기, 수확체험 등은 가족과 함께 체험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장수사과시험장(063-351-1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군 '거리 천사' 권호석 할아버지, 군에 성금 기탁
장수군 '거리 천사'로 알려진 권호석(81) 할아버지가 올해도 어김없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돼지저금통을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3일 장수군에 따르면 천천면에 거주하는 권 할아버지는 수십 년 째 전국을 돌며 쓰레기를 줍고 있어 환경지킴이자 기부 천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권 할아버지는 "아름다운 기부로 모든 사람이 세상과 더불어 살아가기를 바란다"며 35만3660원이 든 저금통을 장수군청 주민복지실에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