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MWC 2019]LG 착탈식 '듀얼스크린' 공개…'V50'과 연동

등록 2019.02.25 04:20: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듀얼 스크린과 결합한 V50 ThinQ 무게는 318g

폰 6.4인치, 듀얼 스크린 6.2인치…연동해 더 크게

게임할 때 듀얼 스크린은 화면, 폰은 게임 콘트롤러

배터리, 내구성 업그레이드…스테레오 사운드

전후면 카메라 아웃포커스 동영상 기능 적용

[MWC 2019]LG 착탈식 '듀얼스크린' 공개…'V50'과 연동

【바르셀로나=뉴시스】오동현 기자 = LG전자가 착탈식 듀얼스크린의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5G'을 공개했다.

LG전자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MWC 2019'에서 신형 스마트폰 'LG V50 ThinQ 5G'을 최초로 선보였다.

'LG V50 ThinQ 5G'의 가장 큰 특징은 착탈식 'LG 듀얼 스크린(LG Dual Screen)'이다. 듀얼 스크린의 크기는 세로 161.6mm, 가로 83.4mm에 두께는 15.5mm다. 무게는 145g이다.

'LG V50 ThinQ 5G' 본체의 크기는 세로 159.2mm, 가로 76.1mm에 두께는 8.3mm다. 무게는 183g이다. 6.4인치 QHD+ 19.5대9 화면비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듀얼 스크린과 스마트폰 기기를 합친 무게는 318g이다. 이는 화웨이가 이날 앞서 공개한 폴더블폰의 무게 295g보다 약간 더 무겁다.
 
LG전자는 'LG V50 ThinQ 5G' 및 'LG 듀얼 스크린'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다. 또 향후 출시될 스마트폰에도 이 같은 착탈식 듀얼 스크린 솔루션을 적용할지 여부도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듀얼 스크린...스마트폰에 끼우면 연동

LG전자는 고객이 한 차원 빠른 5G의 속도를 사용하는 데 가장 기대하는 부분이 게임, 영화 등 멀티미디어의 사용성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또 평소 휴대할 때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선호하고, 콘텐츠를 즐길 때만 큰 화면을 원한다는 모순점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에 LG전자는 얇고 가벼운 V 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한 LG V50 ThinQ 5G로 휴대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고객이 원할 때만 큰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 ‘LG 듀얼 스크린’을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 화면을 덮는 플립(Flip) 형태로 일반 스마트폰 커버처럼 끼우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이를 펼치면 6.2인치 ‘LG 듀얼 스크린’ 화면은 왼쪽에, LG V50 ThinQ 5G 화면은 오른쪽에 위치하게 된다.

‘LG 듀얼 스크린’과 LG V50 ThinQ 5G의 화면은 마치 2개의 스마트폰처럼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영화를 보면서 ‘듀얼 스크린’에서는 출연한 배우의 정보나 영화 줄거리를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LG V50 ThinQ 5G 화면의 작은 반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LG 듀얼 스크린’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LG 듀얼 스크린’의 화면을 서로 바꾸거나 보낼 수도 있다.

또 이동통신사의 콘텐츠에 따라 ‘LG 듀얼 스크린’과 LG V50 ThinQ 5G의 화면을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을 실행하면 ‘LG 듀얼 스크린’은 게임 화면으로, 스마트폰은 게임 콘트롤러로 각각 구현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과의 각도를 104도와 180도로 고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거치하고 이용할 때도 편리하다. 스마트폰 본체의 배터리로 구동되기 때문에 별도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V50 ThinQ 5G, 5G 스마트폰

LG전자는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5G 서비스를 고객이 제대로, 제때 즐길 수 있도록 LG V50 ThinQ 5G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4G 대비 최대 20배 빠른 5G 속도로 대용량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실하게 반영했다.

LG전자는 5G 환경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구동할 수 있도록 퀄컴의 최신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과 스냅드래곤 X50 5G 모뎀을 장착했다.

또한 빠른 속도를 오래 즐길 수 있도록 V40 ThinQ 대비 용량을 20% 이상 늘린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했다. 기존 히트 파이프보다 발열 완화 성능도 한 단계 높여 한꺼번에 여러 개의 대용량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발열이 적다.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 규격(MIL-STD 810G, 일명 밀스펙) 14개 항목을 통과할 만큼 탄탄한 내구성도 갖췄다. 후면에는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6’가 적용됐다.

LG V50 ThinQ 5G는 DTS:X와 붐박스로 몰입감을 높인 스테레오 사운드 성능과 세계 최초 전·후면 카메라의 아웃포커스 동영상 기능을 자랑한다.

전·후면 카메라 아웃포커스 동영상 기능은 화각과 심도가 서로 다른 여러 개의 렌즈가 거리와 깊이 차이를 분석하기 때문에 촬영자의 시점 그대로를 담는 듯한 자연스러움이 특징이다. 인물이 움직이더라도 초점이 인물에만 고정된다.

후면은 카메라 모듈부 돌출 조차 완전히 없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