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청소년센터“온”, 경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공모사업 2건 선정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시범 운영기관(인성교육),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溫전하다) 선정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 청소년센터“온”은 경상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시범 운영기관 및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각각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고성군 청소년센터“온” 전경.(사진=뉴시스DB).2022.03.31. [email protected]
경상남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시범 운영기관에 선정된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관내 학교와 연계한 인성 프로그램(협동, 배려)을 통해 청소년들의 협동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활동 활성화 공모에서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분야에 선정된 ‘지역사회 도시환경개선 프로젝트-溫(온)⧗전하다’는 청소년과 청년이 환경개선 사업에 함께 참여하며 지역사회 문제점을 인지하고 해결해 나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특히 ‘청소년도 군민이다’라는 시민의식을 고취하고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영일 센터장은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을 통해 고성군 관내에 청소년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